어사이드 닫기
지역
카테고리
단체 주문도 아이와트립!
MENU

따끈따끈 온돌의 온기

아이와트립
2021.2.17

바람이 살랑 들어오는 계절, 여닫이 문을 활짝 열어놓고 즐기는 한옥도 좋지만, 옷을 야무지게 여미게 되는 계절 만나는 한옥에는 또 다른 매력이 숨어 있죠. 한옥의 가장 큰 자랑이라고도 하는 온돌의 온기로 한창 달궈진 지금, 우리 가족 하룻밤 한옥스테이를 즐겨볼까요.
전주의 핫플레이스 객리단길은 한옥마을과는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빈티지한 매력이 곳곳에 숨어 있어요. 그 골목 사이 위치하고 있는 라누이 역시 모던한 감성과 한옥의 매력이 적절하게 조화된 곳으로 우리 가족만의 오롯한 시간을 즐기기 충분한 곳이랍니다. 너른 마당과 정원이 있어 뛰놀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마당 있는 집의 매력을 십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예약방법: 에어비앤비 혹은 라누이 문자로 직접
객실타입: 라누이(독채형 2-4인), 라누이블랑슈(별채 1-2인) / 정원 및 마당 공유
주차: 이화주차장(유료: 1일권 9,000원)
취사가능
한옥에서 에그 베네딕트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숙소 금성일기는 경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 하나인 첨성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안채와 사랑채가 각각 나뉘어져 있어 한옥이 가진 고유의 매력은 배가 시키면서 아이와 함께할 때 가장 고심하게 되는 단열과 욕실을 정비해 누가 묵어도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곳으로 탄생한 금성일기에서 우리가족 경주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체크인 16시 ~ 체크아웃 12시
예약방법: 네이버예약(금성일기 검색)
객실구성: 침대, 욕실, 원룸형
조식제공, 취사불가능
서울은 익숙한 듯 하지만 늘 새로운 매력을 품고 있는 곳이죠. 그중 서촌은 한국의 오랜 아름다움을 가장 고유하게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늘 가장 새로운 것들과 함께 가는 곳이기도 해요. 손꼽히는 서울의 핫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니만큼 한옥 고유의 매력에 조명이나 가구, 소품으로 고급스런 매력을 더해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욱 좋아할지도 몰라요. 일상의 피로를 풀어줄 사우나와 함께 작은 욕조가 있어 아이들 물놀이나 간단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매력. 밤에는 익숙한 서울의 밤거리를 걷는 재미도 있겠죠.

체크인 18시 ~ 체크아웃 14시
예약방법: 스테이폴리오에서 "스테이데이오프" 검색
객실구성: 독채형, 침대형, 다이닝, 사우나, 욕탕
취사불가능
이름만으로도 청정의 기운이 한껏 느껴지는 하동에 위치하고 있는 하루해 한옥펜션은 한옥의 매력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순천만과 광양매실마을, 구례 화엄사 등 마을 전체가 오랜 시간을 그대로 품고 있는 곳이라 아이들과 한 박자 쉬어가는 가운데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어요. 펜션 전체가 원룸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뜨끈뜨끈한 온돌을 200% 즐길 수 있습니다.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예약방법: 네이버 예약
객실구성: 원룸형, 온돌방, 화장실 (룸 타입에 따라 야외 화장실도 있음)
취사가능, 애견동반 가능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어, 가벼이 전주여행을 계획하시는 가족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한옥 그대로의 모습이라 한지 사이로 들어오는 아침 햇살이나 서까래의 구조 같은 것들을 고스란히 볼 수 있어요. 가은채와 가은채2 모두 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 중 한옥마을을 우리 동네처럼 즐기고, 내집처럼 숙소에서 쉬어갈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랍니다.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예약방법: 네이버 예약
객실구성: 원룸형, 온돌형, 화장실
취사가능
아이와 함께하다 보면 책 한 권 읽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에요. 마당이 있는 한옥형 북스테이 일독일박이라면 조금 쉬워지지 않을까요. 아이들이 마당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뛰노는 사이, 엄마아빠는 툇마루에 앉아 책을 읽는 모습, 생각만으로도 그림 같은 순간이 머릿속에 펼쳐집니다. 정원에는 족욕탕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참방참방 발을 담그고 놀기에도 좋아요.

체크인 18시 ~ 체크아웃 14시
예약방법: 스테이폴리오에서 "일독일박" 검색
객실구성: 독채형, 침대, 다이닝, 족욕탕
취사가능
카페와 책방 옆 나란히 위치한 소양고택은 한국화의 한폭이 담긴 듯한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에요. 제철재료로 정성 들인 조식으로 더욱 유명하기도 한 이곳은 머무는 내내 조선시대 양반이 된 듯한 기분을 선물해주어요. 사계절 내내 완주의 아름다움이 펼쳐지는 것만으로도 꼭 한 번 찾아야 할 이유가 충분한 곳이랍니다.

체크인 16시 30분 ~ 체크아웃 10시 30분
예약방법: 소양고택 문자로
객실구성: 객실별 온돌 or 침대, 화장실 등
취사 및 음식물 반입 불가능
친구초대하면 포인트 드려요!
0 1,055명
 
스토리
스토리 매거진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스토리 더보기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후기 쓰기
    사진후기 EVENT
  • 장바구니
  • 위시리스트
  • 고객센터
  • 스토리
  • 리뷰
  • 마이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